오늘은 밀크씨슬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밀크씨슬을 대부분 아실텐데 간 영양제 중 하나로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밀크씨슬이라는 이름은 간에 좋은 천연 원료를 말하는 것으로 밀크씨슬이라는 식물이 있습니다.
그 밀크씨슬이라는 식물안에 실리마린이라는 주요 성분이 전통적으로 간 질환이나 전립선 기능 향상 등 건강에 매우 좋아 널리 쓰였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밀크씨슬이란?
국화과 두해살이 식물로 원산지는 남유럽, 북아프리카 일대에서 자라는 식물이며 한물 말로는 흰무늬 엉겅퀴라는 이름으로 수록이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은 밀크씨슬이라고 부르니 그냥 밀크씨슬이라고 부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밀크씨슬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흰무늬 엉겅퀴의 잎을 빻으면, 우유 같이 흰색 수액이 나오게 되는데서 밀크씨슬이라는 이름이 유래 되었습니다.
밀크씨슬 간에 특효는 실리마린 성분 때문
실리마린은 엉겅퀴의 씨앗에서 추출되는 성분 중 하나 이며, 간 세포의 손상을 막고 세포를 재생 시킨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항염 효과 까지 있어 간염 치료에도 많이 사용 된다고 하며, 간 부분에 대해서는 엄청난 영양을 주는 성분이 실리마린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부분에서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한 것 처럼 전통적으로 사용 되어 왔다는 것은 오랜 기간 사용 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데,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은 2000년 전부터 효과를 인정 받아 최소 2000년 이상 사용된 전통적인 간에 대한 의약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밀크씨슬의 엉겅퀴 씨앗에서 추출되는 성분 중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간 건강에 좋다.
- 항염 효과 간 세포 손상 방지, 간 세포 재생 등 간에 매우 좋다
- 전통적으로 2000년 전부터 사용해 왔다는 이야기가 있다.
- 간 질환 저하 및 콜레스테롤에도 좋은 효과가 있음.
밀크씨슬 자유라디칼 제거 황산화 특효
자유라디칼이란 인간이 산소를 이용하는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활성 산소 분자가 전자를 하나 잃으면 자유라디칼이 형성 되며, 이는 세포 내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 합니다.
자유 라디칼은 세포 신호 전달, 면역반응, 에너지 생산 등에 기여 하며 과도한 양이 생성 되면 세포 손상, 염증, 만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억제하기 위해 황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밀크씨슬은 항산화 작용에도 특효가 있어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우리 몸에 과도하게 생성된 자유 라디칼을 제거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됩니다.
- 자유라디칼은 인간이 산소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
- 자유라디칼이 과도하게 분비 되면, 세포 손상 염증 만성질환 등 몸에 매우 안좋은 효과를 가져옴.
- 밀크씨슬은 황산화 작용이 좋아 자유라디칼을 제거 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는 효과가 있음.
밀크씨슬의 장점
위에서 전체적으로 설명한 것 처럼 밀크씨슬은 간에 특효가 되어 있는데요. 간단하게 장점 몇가지만 알고 Posting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 음주로 인한 간 질환 및 회복에 좋습니다.
- 바이러스성 간염에 좋습니다.
- 간은 우리 몸에 해독의 큰부분을 차지하여 해독에 좋습니다
- 암에 효능이 있습니다.
- 황산화 효과로 인해 노화방지와 피부에 좋습니다.
오늘은 밀크씨슬(Milk Thistle)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밀크씨슬의 성분 중 실리마린과 자유라디칼 등 우리몸에 어떤식으로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간에 대해서는 유명한 이유가 오래전 부터 사용되어 왔다고 하니 영양제로써 믿고 먹을만 할 것 같습니다.
현대인들은 술과 운동량 부족 등으로 인해 항상 지쳐 있는데 간 영양제는 필수 인 것 같습니다.
star5blog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