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소주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소주는 직장 문화 친구들 외식 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소주는 당연히 건강에는 안좋지만, 이번에는 칼로리와 영양성분에 대한 부분에 대하여 알려 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글을 참고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희석식 소주
저희가 대부분 자주 먹는 소주는 참이슬 처음처럼 진로 인데요. 이런 소주들을 희석식 소주라고 말 합니다.
원래 소주는 통적인 방식으로 증류식 소주가 있지만, 증류식 소주를 흉내내서 만든 술이 저희가 대부분 자주 마시는 술 참이슬 처음처럼 진로 등이 있습니다.
희석식 소주는 당연히 희석을 하였기 때문에 증류식 소주보다는 품질이 낮지만 가격이 싸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산 방식은 증류를 통해 얻은 고순도 주정에 물과 식품 첨과물을 첨가하여 만들어 에탄올에 물을 탄 술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주의 영양 정보 및 칼로리
소주 칼로리
소주의 칼로리는 대부분 비슷합니다. 한병에 360ml로 100ml당 90~92 Kcal인데요. (제조사 마다 미비한 차이는 있음) 한병 360ml로 최소 값인 90으로 계산을 해본다면 324kcal가 나오게 됩니다.
- 참이슬 후레시 칼로리 = 408Kcal
- 참이슬 오리지널 칼로리 =324kcal
- 처음처럼 칼로리 = 330Kcal
- 진로 제로슈거 칼로리 = 320Kcal
소주한병에 보통 8잔 정도 나오게 되니, 한잔에는 41Kcal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백미밥 한그릇이 300Kcal 정도이니 소주 한병과 밥 한그릇이 같은 Kcal입니다.
- 소주한병의 칼로리는 324Kcal 이다
- 소주 한잔의 칼로리는 대략 41Kcal이다
- 소주한병 = 백미밥 한그릇과 같은 Kcal라고 생각할 수 있다.
소주의 영양성분
소주의 영양성분을 보시면, 다 0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영양성분이 0일 뿐이지 Kcal가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0으로 표기 되는 이유는 우리 몸에 쓰이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및 무기질 비타민 영양성분이 0이기 때문에 0으로표기 되는 것 입니다.
소주의 Kcal는 모두 알콜로 인한 칼로리로 알콜 자체에 칼로리가 있습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간에서는 알콜을 분해 하기위 해 우선적으로 기능을 하게 되어, 알콜이 지방 연소를 방해 합니다.
이말을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하게 되면, 간에서 이미 점심이나 저녁을 드신 후에 지방을 분해하는 일을 하는데, 알콜이 몸에 들어오게 된다면, 간은 알콜을 먼저 분해 하기 때문에 간에서는 먼저 분해하지 못한 영양분들이 중성지방으로 축적 되어 체 지방으로 변하게 됩니다.
- 소주의 영양성분은 0으로 표기 된다.
- 0으로 표기되는 이유는 우리 몸에 필요없는 성분들만 있어 빈 칼로리라고 부른다.
- 소주를 먹게 되면 간의 지방분해를 방해하여 몸에 지방이 축적되게 만든다.
소주 칼로리 결론
오늘은 소주의 영양성분과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결론은 술을 먹으면 살이 찐다 입니다. 제로슈거라고 하여도 칼로리가 있으며, 당분이 0인 것이지 칼로리가 0인 것이 아닙니다.
음주를 하게 되면 식욕을 제어하기 어렵고 간의 지방분해 기능 보다 알콜을 분해하는 역활을 먼저 하기 때문에 지방이 쌓인다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