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자동차 연료 첨가제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연료 첨가제는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 쯤은 다들 보시거나 주기적으로 넣으실텐데요.
다양한 업체에서 만들어 제품이 상당히 많습니다.
제품을 알려드리는 것 보다 연료첨가제의 역활 및 효과 와 부작용 주의점 등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연료첨가제란
연료첨가제는 자동차의 성능을 향상하고 연료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엔진의 수명을 연장하는 역활을 하는 화학물질 입니다.
연료 첨가제는 엔진의 점화 시기를 앞당겨 출력과 연비 향상의 효과가 있고 엔진을 코팅하여 엔진 슬러지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 엔진의 때를 제거 한다고 광고 문구가 많이 써져 있으며, 엔진의 기름때나 침전물이 엔진 때로 쌓이게되면 엔진의 때를 제거 하는 역활을 합니다.
엔진의 내부가 깨끗해지니 연비도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료첨가제의 효과
- 연료의 효율성 향상
- 엔진 때 카본 제거
- 연료에 함유된 수분 제거로 인한 연비 상승
- 엔진 수명 연장
- 금속 부품의 부식성 강화
- 차량 노후화 지연
이 대표 적이고, 배기구에 나오는 가스배출도 줄여 환경오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연료첨가제의 부작용
연료 첨가제는 다양한 장점이 있으나, 당연히 부작용도 있습니다.
- 연료첨가제를 주유할때 마다 넣게 된다면 오히려 독이 됩니다. 엔진첨가제의 포함된 세척성분이 엔진오일과 만나게 되면 오일이 희석되어 윤활기능이 떨어져 엔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품의 사용 설명서를 꼭 확신 하시고, 가장 주의 하여야 할 점은 휘발유 연료첨가제, 경우 첨가제를 혼유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연료첨가제의 올바른 사용 방법
연료첨가제의 효과가 가장 좋은 순간은 엔진오일을 교체한 직후에 바로 연료첨가제를 넣어 주시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또한 주기는 연료첨가제의 제품마다 다르지만, 보통은 3000km나 3개월에 한번씩 넣어주시는게 과하지 않고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넣어야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하니 3개월에 한번씩 넣는 것으로 기억하고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 3000km나 3개월 정도의 주기로 꾸준히 넣어줍니다.
- 엔진오일을 교체 하였을때 주입하는 것이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 연료첨가제를 주입 후 주유를 2/3이상 넣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마다 다르니 뒤 설명서나 꼭 구매하실때 확인을 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연료첨가제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저도 차를 끌고 다니지만 3개월마다 넣진 않았는데 앞으로는 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
좋은 제품이 있다면 추가로 Posting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5blog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